보틱스 콜옵션 행사 지분 51%

페이지 정보

test 작성일25-01-24 12:15 조회1회 댓글0건

본문

LG, 베어로보틱스 콜옵션 행사 지분 51%로 늘려 경영권 확보 삼성,레인보우로보틱스인수 테슬라 · 오픈AI도 투자 가속 2035년 세계시장 54조 전망 미국 빅테크가 주도하고 있는 ‘글로벌 휴머노이드 개발 전쟁’에 국내 주요 기업이 앞다퉈 뛰어들고 있다.


2022년 말 챗GPT 등장으로 촉발된 치열한 인공지능.


이미 2021년 현대자동차는 보스턴다이내믹스 인수했고 지난해 말에는 삼성전자가레인보우로보틱스경영권을 확보한 바 있다.


대기업들이 로봇 기업에 대한 신기술 지분 투자 개념을 넘어 경영권과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하는 것은, 향후 로보틱스 분야를 확고한 신성장 동력 사업으로 적극 육성하겠다는.


삼성전자도 지난달 31일 국내 로봇회사 ‘레인보우로보틱스’의 지분율을 기존 14.


0%까지 늘려 최대주주 지위에 오른 바 있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국내 최초로 2족 보행 로봇 ‘휴보’를 개발한 카이스트 연구진이 2011년 설립한 기업이다.


삼성전자는레인보우로보틱스의 양팔·자율이동 로봇.


삼성전자는 작년 12월 국내 최초의 휴머노이드 로봇을 개발한레인보우로보틱스에 2675원을 추가 투자하며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에 팔을 걷어붙였다.


2023년 투자한 868억원까지 포함하면 총 투자 규모는 3540억원에 달한다.


레인보우로보틱스를 자회사로 품은 삼성전자는 동시에 로봇 개발을 전담할.


◆ LG전자, 美 베어로보틱스인수.


너도 나도 '미래 먹거리는 로봇' 첫번째 뉴스픽입니다.


LG전자는 오늘(24일) 지난 22일 이사회를 열고 베어로보틱스.


앞서 현대차가 지난 2020년 미국 보스턴다이내믹스를 인수했고, 삼성전자는 지난해 국내 휴머노이드 로봇기업레인보우로틱스를 인수했습니다.


33%),레인보우로보틱스(0.


서울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 대비 3.


외국인이 322억원어치를 순매수하는 반면 개인과 기관이 각각 134억원과 121억원어치를 순매도하고 있다.


코스닥 시총 상위 종목 중 알테오젠, 리가켐바이오, 삼천당제약, 리노공업, HPSP 등이 오르는 반면 에코프로비엠, HLB, 에코프로,레인보우로보틱스, 클래시스, 휴젤, 엔켐 등이 내리고 있다.


반면 국내 로봇 기업 시가총액 1~2위를 다투는 두산로보틱스와레인보우로보틱스의 PSR은 각각 80배, 340배 수준으로 격차가 크다.


지분투자 등 요인으로 주가가 단기간에 치솟은 영향이다.


물론 로봇 시장이 성장산업인 점을 부정하는 의견은 적다.


http://www.pec.ne.kr/


그러나 대다수 국내 기업이 이렇다 할 실적을 내지.


신한투자증권은 11개(▷삼성E&A ▷엘앤에프 ▷엔켐 ▷GS ▷금호석유 ▷한미약품 ▷넷마블 ▷SK바이오사이언스 ▷LG화학우 ▷롯데케미칼 ▷포스코DX) 편출 종목을 예상했다.


편입 가능성 높은 종목은 HD현대미포, 삼양식품,레인보우로보틱스, 한화시스템, 두산 순으로 꼽았다.


먼저 삼성전자는 지난해 12월 868억원을 투자해 14.


7%의 지분을 갖고 있는 로봇 전문 기업 '레인보우로보틱스'에 대해 보유 중인 콜옵션을 행사했다.


이로써 삼성전자는레인보우로보틱스의 지분을 35%로 늘려 2대 주주에서 최대 주주가 된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삼성전자의 연결재무제표상 자회사로 편입될.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