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도움이 절실한 의료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국내의 훌륭한 의료진이 중심이 된 의료팀을 구성하여 꼭 필요한 의료지원을 함으로써 건강하고 안정된 보다 나은 삶의 환경을 제공하고 공공의 건강과 보건증진을 위해 한의학적 예방적 치료방법을 제시함과 동시에 그 효과성을 널리 알림으로써 사회 전반적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따뜻한 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모든 분들의 지원과 도움으로 운영되는 저희 사단법인 햇살마루는 ‘기부금품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모금과 배분사업을 진행하는 신뢰받는 기관이 될 것을 다짐합니다.
사회 각계각층의 다양한 구성원 100명의 회원이 한뜻을 모아 2016년 서울지부 출범과 함께 시작된 햇살 마루는 우리나라의 그늘진 곳에 햇살을 비출 수 있도록 진정성 있는 활동을 통해 새로운 사회복지와 기부문화를 만들어 갈 것입니다.
햇살마루는 한반도를 넘어 개도국 지역의 아픔도 치유할 수 있는 햇살마루 해외원조대(Sunburst floor Disaster Relief Team : SDRT)를 구성하여 해당국과 국제기구의 요청에 부응하는 국제 활동도 전개해 나가기 위해 한국 국제협력단(KOICA) 및 국내기관과 협력하여 긴급구호활동도 펼쳐 갈 계획입니다.